본문 바로가기

공부하자/투자

[투자] ISC

728x90
반응형

※  본 내용은 주식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개인의 사견으로 

  

     IT기술 관련 설명에서는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터무니 없다고 느낄 수 있는 점 양해해주세요.

 

     틀린 점은 지적해주시면 바로잡겠습니다.




#. ISC



  출처 : 네이버증권 (http://stock.naver.com)





ISC는 반도체, IT, 자동차 등 각종 전자부품에 사용되는 반도체 IC 칩을 테스트하기 위해 필요한 테스트용 소켓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반도체는  전후공정 과정에서 불량품을 걸러내기 위해서 테스트과정을 거쳐야 한다.


ISC가 주력으로 삼는 테스트 소켓은 Packaging 된 반도체를 꽂는 틀이다.


테스트 장비와 칩을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소모성 핵심 부품인데, 마지막 테스트 과정에서 쓰이게 된다.


ISC는 실리콘(Silicone) 러버(Rubber)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테스트 소켓을 개발/상용화 하였다. (삼성전자 공동연구)


  - 실리콘 형태의 테스트소켓은 기존 제품보다 생산단가가 낮고 대량양산에 적합한 구조를 갖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생산기업에 테스트기판을 납품함으로써 세계1위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게 되었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동종업계의 세계 2위인 일본 JMT를 인수하여 시장에서 절대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반도체칩 시장은 사물인터넷, 자율주행차량 등으로 더욱 수요가 늘어날 것이다.


필연적으로 소모품인 ISC 테스트 소켓 역시 매출은 신장될 수 밖에 없다.




이런 점을 ISC도 잘 알고 있는 듯 하다.


ISC는 아이솔루션이라는 업체를 인수하여 자동차 전장 테스트 분야로 진출을 꽤하고 있다.


아이솔루션은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카메라의 실험실 평가장비 양산/조립/검사장비 등에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용 카메라 소켓을 납품중이기도 하다.





반응형

'공부하자 >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 툴젠  (0) 2017.06.04
[투자] 지트리비앤티  (0) 2017.05.10
[투자] 삼아제약  (0) 2017.05.10
[투자] 크리스탈지노믹스  (0) 2017.05.07
[투자] 한국전자인증  (0) 2017.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