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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정부발표자료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관보고시 (국토교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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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월 고시된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

 

 

앞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의 큰 흐름과 비슷하다는 느낌이다.

앞으로는 줄어드는 사람과 도시의 인구 집중화로 광역 교통 인프라의 중요도가 더 높아질 것이다.

 

주요 거점 광역시와 도 내 핵심도시들을 이어주는 인프라 확충을 처음으로 계획한 것에 의의가 있어 보인다.

정부가 너무 많이 지정한 혁신도시를 방치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이어주는 철도 노선에도 힘을 실은 모습이다.

 

투자의 관점에서 혁신도시와 광역시를 이어주는 구간에 생길 가능성이 있는 토지를 선점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무리 잘 못 된 정책이라도 국가주도로 진행되는 사업은 자본이 투입될 수 밖에 없다.

 

일례로 광주와 나주혁신도시를 이어주는 구간에 광주 남쪽 외곽토지는 논밭이었는데

광주와 완도를 잇는 고속도로 건설로 IC구간에 생길 공단과 거주지역이 생길 수 있는..

 

 

(국토교통부_고시_제2021-948호)_제4차_대도시권_광역교통시행계획(2021_2025).hwp
0.02MB
제4차_대도시권_광역교통시행계획-☆.pdf
7.4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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